MS, 하위코드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파워Fx’ 공개

박소현 / 2021-03-04 14:09:28

마이크로소프트가 파워플랫폼(Power Platform)과 파워앱(Power Apps) 구성 요소의 하위 코드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새로운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파워Fx(Power Fx)'를 공개했다.

비주얼 스튜디오 매거진의 보도에 따르면, 파워Fx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와 자동화 작업에 주로 활용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작업에는 웹과 iOS, 안드로이드 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논리를 위해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에 연결하는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 제작과 엑셀과 같은 표현을 사용하는 파워앱이 포함된다.

파워Fx는 모델이 아닌 캔버스 기반 앱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언 및 기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파워Fx 프로젝트의 깃허브 사이트에도 파워Fx를 파워앱에서 제공하는 캔버스 앱 기능에서 유래된 언어로 소개되었다.

파워Fx가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해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파워Fx는 엑셀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엑셀 사용자 대부분에게 친숙한 공식을 활용한다. 따라서 누구나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이미 지니고 있는 능력을 기반으로 하위코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파워Fx를 추출해,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에 더 널리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소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