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MZ세대의 대세는 '데이팅 앱'

손혜선 / 2021-03-11 00:04:39

최근, MZ세대가 데이팅 앱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사람을 만나기 어려워지자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연인을 찾는 사람이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기 데이팅 앱 기업 '매치 그룹'의 서비스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매치 그룹 대표 서비스 틴더는 세계 최대 데이팅 플랫폼입니다. 특히, 18~30세 소비자 사이에서 특히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틴더는 2020년 글로벌 데이팅 앱 시장에서 월간이용자수(MAU)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더불어 소비자 지출액 순위에서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와 함께 온라인·모바일 데이팅 서비스가 빠르게 자리를 잡아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탄생한 데이팅 앱은 혁신적이면서 독특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추세를 보았을 때, 앞으로도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데이트 상대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혜선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