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관련 분야 종사자 절대다수가 남성이다. 이에, 델은 STEM 분야에서의 성 격차 해소를 위해 북미 전역에서 저소득층 여학생을 대상으로 STEM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GWG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델, GWG 프로그램 출시
글로벌 테크 매체 테크리퍼블릭은 델의 교육 전략 담당자 카티나 파풀카스(Katina Papulkas)를 인용, GWG가 여학생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맞춤형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코치와 멘토, 롤모델을 두면서 성공적으로 STEM 분야를 응용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GWG는 저소득층 지역의 12학년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며, 마인크래프트 교육 에디션과 같은 게임을 활용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STEM 분야를 접하도록 도움을 준다.
델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GWG 참가자는 프로그램 종료 시점에 자신감과 지식, STEM 분야의 실력이 향상됐음을 느낄 것이며, STEM 관련 분야의 지도자가 되기 위한 꿈을 꿀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GWG의 목표
GWG의 초기 목표는 여학생이 학습 주도 경험을 쌓고, STEM 분야의 기술과 지식을 넓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과 협력, 창조성, 비판적 사고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도 함께 키울 기회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델은 GWG를 통해 많은 학생이 계산적 사고를 키우고, 게임 기반 학습 환경에서 코딩 학습을 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해, 많은 학생이 STEM 분야의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진정한 교육 및 학습 동기를 얻어 스스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델은 GWG 프로그램 정식 시행에 앞서 일부 시범 학교에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에, STEM 분야의 성별 격차 해소를 위해 저소득층 가정의 여학생을 중심으로 STEM 교육을 지원하고자 GWG를 출시하게 되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