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프로그래밍 언어 ‘고’ 사용 현황 조사 결과 공개

고다솔 / 2021-03-18 15:13:24

미국 온라인 IT 매체 지디넷에 따르면, 전 세계 개발자 1만 명이 구글의 2020년도 고(Go) 언어 개발자 조사를 통해 고 언어 사용 비율 및 목적 등을 파악했다.

고 언어 사용 비율 및 목적
우선, 피드백 과정에서 2020년도 고 언어 사용 개발자 비율은 전년도 대비 3% 증가한 46%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 설문에 참여한 개발자 75%가 고를 소프트웨어 개발 용도로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고 언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운영체제는 리눅스와 맥OS인 것으로 파악됐다. 그리고, 개발자 53%는 다른 언어와의 호환을 위해 고를 사용한다고 답변했다.

IT 시스템 및 구조 설계 목적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구조 개발 용도로 고 언어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각각 10%, 6%를 기록했다.

게다가 이번 설문을 통해 고 언어를 사용하는 이유도 확인했다. 개발자 76%가 업무 때문에 고 언어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업무 이외 용도로도 고를 사용하는 개발자 비율은 62%이다.

고 언어의 최대 장점은?
그렇다면, 고 언어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직접 밝힌 고 언어의 장점은 무엇일까? 많은 개발자가 '포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언어를 고 언어의 최대 장점으로 언급했다.

고 언어는 포괄 프로그래밍이라는 특성을 보이고 있어, 기능 및 데이터 구조를 작성한 뒤, 특정 유형을 지정할 수 있다. 이 덕분에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를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재활용될 수 있도록 일반화할 수 있다.

한편, 고는 아마존 웹 서비스, 넷플릭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위터, 우버 등 여러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