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 피자, 美 휴스턴 지역서 무인 배달 서비스 시범 운행

김영록 / 2021-04-13 15:19:43

출처: Nuro

도미노 피자가 자율주행 차량으로 배달에 나선다고 보도하였다. 미국 로봇 기업 누로(NURO)가 제작한 R2 차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R2 차량은 2020년 2월 7일에 미국 교통부와 교통안전국의 규제 면제 승인을 받아서 무인으로 물건을 운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상단에는 360도로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됐다. 배달 사고 방지를 위해 물건을 받을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물건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특수 패널이 들어간 전면 부분 덕분에 보행자의 움직임을 포착하며 안전하게 이동한다. 그리고, 차체를 둥글게 제작해 다른 차량과 보행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으면서 도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또한, 온도 제어 기능이 지원돼, 차량 내 식료품을 신선하게 보관하여 배달할 수 있다.

한편, R2를 이용한 무인 배달 서비스는 미국 휴스턴 인근 지역에서만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무인 배송 서비스를 받는 고객은 R2 차량의 위치를 문자 메시지로 받게 되며, 차량이 도착했을 때는 가게에서 전송한 PIN 번호를 차량의 터치스크린에 입력하면 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록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