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암호화폐 서비스에 눈독들인다?

고다솔 / 2021-05-06 12:48:33

세계 최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개발 기업 테슬라는 오랫동안 비트코인에 우호적인 태도를 취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 증거로 테슬라 고객 누구나 비트코인으로 차량 구매 값을 결제할 수 있다고 발표한 사실을 언급할 수 있다.

최근, 여러 기업과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새로 지원하거나 지원 범위를 넓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를 감지한 것일까? 최근, 일각에서 애플의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 가능성을 주장하고 있다.

애플, 암호화폐 서비스 내놓나?
해외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포테이토는 애플이 암호화폐 시장에 발을 들일 여러 경로를 모색 중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실제로 최근, 애플페이 서비스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를 근거로 많은 전문가와 투자자가 애플이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도 이상할 것이 전혀 없다고 말한다.

또, 애플이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혹은 암호화폐 지갑 출시와 함께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러나 크립토포테이토는 애플이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시작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고 분석했다. 현재, 암호화폐는 애플의 주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연결 지원 수준이 낮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거래소보다는 iOS와 통합된 암호화폐 지갑 출시 가능성이 더 높다. 애플의 최대 경쟁사인 삼성이 이미 갤럭시 S10에 블록체인을 통합한 것을 고려했을 때도 암호화폐 거래소보다는 iOS 통합 버전 암호화폐 지갑 출시가 더 유력하다.

또, 매체는 만약, 애플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한다면, 이미 암호화폐 서비스를 지원하는 협력사인 페이팔이나 코인베이스 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애플, 암호화폐 서비스 진출 확률은?
그러나 매체는 위의 가능성을 설명하며, 애플의 암호화폐 진출 관련 주장이 억측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앞서 언급한 애플의 애플 지갑 출시 혹은 애플페이를 이용한 암호화폐 거래 사업 진출 관련 소식은 수 개월 전부터 확산되었다.

그러나 현재까지 애플은 암호화폐 사업을 별도로 진지하게 준비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관측됐다. 또, 일부 소식통은 애플 내부에서 암호화폐나 블록체인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