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AVER AI NOW’ 25일 개최… ‘초대규모 AI’ 공개

김영상 / 2021-05-13 13:38:04
이미지 제공 / 네이버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될 ‘NAVER AI NOW’에서 네이버의 ‘초대규모(Hyperscale) AI’ 모델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네이버의 AI 기술∙서비스 조직 클로바(CLOVA) CIC의 정석근 대표가 키노트를 통해 초대규모 AI를 설명하고, 이를 선도하기 위한 노력과 협력 계획을 발표한다. 또, 작년 하반기 슈퍼컴퓨터 도입 이후의 진행 상황 및 성과, 계획 등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5개의 스피치 세션과 8개의 테크 세션은 네이버 초대규모 AI의 구체적인 기능과 기대 역할, 주요 기반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스피치 세션에서는 ‘모두를 위한 AI’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공유한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리더십 확보를 위한 연구 생태계 조성 계획, 최근 부각되고 있는 올바른 AI 사용을 위해 네이버가 학계와 설계한 AI 윤리 준칙의 현실 적용 방식도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테크 세션에서는 다량의 한국어 데이터 학습 과정, 검색이나 인공지능 비서(AI Assistant)와 같은 여러 서비스에 적용되는 원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근 MOU를 체결한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산학 협력으로 진행될 향후 연구 방향과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 공유 계획도 들을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는 “이번 행사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낼 업계 관계자들 및 최고 수준의 기술 개발 인프라와 함께 성장과 글로벌 도전을 꿈꾸는 국내외 많은 연구∙개발자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25일 14시부터 17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식 페이지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공식 페이지에 네이버 클로바의 채용과 협력 문의를 할 수 있는 창구도 운영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