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게임 디렉터, 베트남 신화와 문화 영향력 담은 게임 '호아' 출시

고다솔 / 2021-05-20 13:36:12
출처: Hoa the Game 트위터
출처: Hoa the Game 트위터

코로나19 때문에 지난해부터 해외여행은 그림의 떡이 되었다. 아니, 더 자세히 말하자면, 해외여행을 꿈꾸기는커녕 국내에서도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망설여지는 상황이 됐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마음껏 여행길에 오를 수 없어 답답함을 느낀다면, 이 게임에 주목해보자.

글로벌 월간지 와이어드가 베트남 게임 디렉터 썬 까오 뚱(Son Cao Tung)이 개발한 게임 호아(Hoa)를 소개했다. 썬 까오 뚱은 호아에 스튜디오 지브리를 연상시키는 스타일과 함께 베트남 문화를 고스란히 담았다.

썬 까오 뚱은 자신의 게임 스토리라인에 그 어떤 게임보다 베트남 문화의 영향력을 많이 반영했다고 밝혔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호아는 동, 식물의 영적인 힘을 강화하는 어느 한 부족의 요정이다.

게임 스토리는 호아가 여러 해에 걸친 여행을 끝내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시작된다. 호아는 게임 속에서 수많은 곤충과 동물을 만나며, 마법을 사용해 다양한 생물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다.

이야기의 배경은 작은 시골 마을이며, 환상적인 느낌을 담고 있다.

게임 아트 디렉터 썬 뜨라 레(Son Tra Le)는 호아라는 캐릭터를 통해 알 수 있다시피 게임 속에 등장하는 인물과 장소, 동물 모두 베트남 신화 속에 존재하는 영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한다. 신화 속 영적인 특성으로 인간은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간다는 자연 환경과의 관계를 나타낸다.

해외여행을 할 수 없는 지금, 여행이 간절하다면 호아와 함께 베트남 신화를 접하면서 간접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떤가? 베트남 신화를 담고 있는 게임 호아의 트레일러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