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업계 주요 인사 중,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대표적인 인물로 트위터 CEO 잭 도시(Jack Dorsey)를 이야기할 수 있다. 최근, 도시는 자신이 트위터 CEO가 되지 않았다면, 비트코인과 관련된 일을 했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애정을 공개적으로 드러내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이더리움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내비쳤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는 트위터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수집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으며, 그와 동시에 잭 도시가 개인적으로 이더리움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소식을 보도했다.
혹자는 그동안 트위터가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발행했는데도 도시가 이더리움에 투자하지 않겠다고 말한 것이 의아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사실, 도시는 비트코인의 열렬한 지지자이지만, 오래전부터 모든 알트코인을 부정적으로 바라보았다.
또, 도시는 이전에도 여러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에만 투자하겠다는 공개 발언을 한 적이 있다.
도시는 지난달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코인은 거래가 이루어질 요소를 전혀 구성하지 않았다"라는 발언을 했다. 게다가 그는 비트코인을 인터넷의 고유 화폐로 만들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그러나 올해 3월, 도시는 자신의 첫 트윗을 290만 달러 상당의 NFT로 내놓았다. 이에, 디크립트는 비트코인 외 다른 암호화폐를 비관적으로 보는 도시가 NFT를 내놓은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더리움에 투자하지 않겠다는 잭 도시의 발언 이후, 트위터 NFT 개발자 겸 투자자인 '팩애니멀ETH(packanimalETH)'는 "잭 도시가 이더리움에 다시 투자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라는 트윗을 게재했다. 그러나 도시는 이에 즉각 아니라는 답변을 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