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 나이일수록 코딩 교육이 필요하다는 정보를 얻고, 자녀의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조기 교육을 지원하고 싶은 부모인가? 그러나 자칫하면 자녀가 지루함을 느끼고 학습에 흥미를 잃을 것을 우려하는가? 그렇다면, 이 이야기책을 활용하는 것은 어떤가?
해외 과학·기술 전문 매체 퓨처리즘이 컴퓨터와 태블릿이 없어도 유아의 STEM 교육 및 코딩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이야기책인 『모치 로봇 키트와 학습하기(Learn with Mochi Robotics Kit)』를 소개했다.
0~6세 아동의 학습에 적합하게 구성된 『모치 로봇 키트와 학습하기』 책은 곰 인형 모치(Mochi), 학습 단계별로 구성된 각각의 이야기, 스토리 맵, 이야기에 맞게 조립할 수 있는 모치 탐사선과 행성 조립 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흥미로운 이야기, 그리고 각각의 이야기마다 다양한 탐험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은 일련의 순서 배열과 알고리즘적 사고, 패턴 인식, 디버깅까지 코딩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또, 이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과 논리,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가장 매력적인 사실은 전자파 노출과 중독 위험이 없는 화면이 없어도 명령과 실행 기능, 오디오 피드백 등이 제공돼, 코딩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면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귀여운 곰 인형 모치, 그리고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하는 STEM 교육 과정은 아래 영상으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