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방통신위원회, 아마존에 원격 수면 레이더 사용 권한 승인

고다솔 / 2021-07-13 11:58:45

많은 현대인이 수면 장애로 고통을 호소한다. 이에, 숙면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 많다. 그와 동시에 애플워치의 수면 추적 기능과 스마트폰의 수면 추적 앱 등 간편한 수면 관리 기능이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테크 기업 아마존도 이를 인지하고, 아마존 헤일로(Amazon Halo) 등 수면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그러나 아마존 헤일로에 그치지 않고, 수면 관리와 관련된 또 다른 기능을 출시하려는 것으로 관측됐다.

블룸버그, 비즈니스 인사이더, 엔가젯 등 복수 외신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아마존에 레이더 기반 수면 추적을 허용한 소식을 보도했다.

FCC가 승인한 아마존의 문서를 살펴보면, 아마존은 60GHz 레이더 센서로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추적한다.

아마존은 지난달, FCC에 제출한 신청서에 "레이더 센서를 사용한 수면 추적은 수면 위생 인식 개선과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는 결과적으로 대중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작성했다.

아마존은 수면 추적 기능을 지원하는 레이더 센서 관련, 많은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모바일 기기'가 아닌 기타 기기로 분류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스마트 스피커 '에코'와 같은 형태의 기기로 수면 패턴 추적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한편,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엔가젯은 아마존이 헤일로와 아마존 약국 등을 출시하면서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도 지원한다는 사실에 주목하며, 이번 레이더 센서 기반 수면 추적 기능 출시가 아마존 그룹의 사업 측면에 큰 이익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