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미를 유발하면서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기 좋은 방법으로 그래핑 계산기(Graphing calculator) 활용 방안을 언급할 수 있다. 보통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하면, 게임과 시트 형태로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다. 그런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깊이 접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이에, 해외에서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그래핑 계산기가 등장했다.
기즈모도, 댈러스뉴스 등은 수학·과학 계산기 제조사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가 파이썬 프로그래밍 지원 기능을 추가한 계산기 TI-84를 체로 출시한 소식을 보도했다.
이번 가을 중으로 출시될 예정인 TI-84 CE 파이썬 그래핑 계산기는 풀컬러 스크린과 재충전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한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한 달이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측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TI-84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파이썬이 미국 대학가에서 인기 코딩 언어로 입지를 굳히고 있어, TI-84를 프로그래밍 교육 현장에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측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카메라가 없어도 파이썬 프로그래밍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을 TI-84의 장점으로 강조했다.
파이썬이라는 인기 언어 지원은 물론이고, 가벼운 무게와 화려한 색상 등 디자인 부분도 세심하게 고려한 점애서 프로그래밍 학습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가 TI-84에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능을 추가한 것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과거,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기존 계산기 제품에서 C와 어셈블리 지원 기능을 제거했다. 이에, 많은 소비자가 TI 계산기에 파이썬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불만을 제기한 바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