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은행·상인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 확대 예고

이선영 / 2021-10-27 13:31:36
출처: Mastercard 트위터
출처: Mastercard 트위터

비트코인(Bitcoin, BTC) 시세가 갑자기 급등하면서 대중에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암호화폐가 주류 자산으로 자리 잡으려는 듯하다.

CNBC, 월스트리트저널 등이 마스터카드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지원 범위 확대 준비 소식을 보도했다.

올해 초, 암호화폐 기반 결제 시스템 지원을 선언한 마스터카드가 가상자산 기업 바크트(Bakkt)와 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전 세계 은행 수천 곳과 매장 수백만 곳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결제 통합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마스터카드 디지털 파트너십 부사장 셰리 헤이몬드(Sherri Haymond)는 "모든 협력사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더 원활하게 추가할 수 있는 능력을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은행 기관, 핀테크 기업, 유통 매장 등 마스터카드의 협력사 모두 바크트 플랫폼과의 통합으로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이번 서비스 지원 범위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이용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와 함께 비트코인 지갑, 암호화폐 보상 등을 모두 포함한다. 또, 바크트 CEO 개빈 마이클(Gavin Michael)은 기존 신용카드 포인트도 암호화폐로 변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CNBC는 마스터카드의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 확대와 함께 모든 미국 시민의 일상 속 암호화폐 사용이 수월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스터카드가 전 세계에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과 최근 미국 규제 당국의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 승인 이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사실을 고려하면, 앞으로 미국을 넘어 세계 여러 지역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지원을 기대해 볼 수도 있다.

한편, 마스터카드와의 협력 소식 발표 이후 일주일 전 주식상장을 한 바크트의 주가가 무려 234% 급등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