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AI 역량검사·VR 면접 체험 프로그램 제공...청년 취업 적극 지원

조하민 / 2021-11-04 19:38:30
출처: 광주시 북구
출처: 광주시 북구

광주시 북구가 연말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역량검사와 가상현실(VR) 면접 체험 프로그램’ 시범 운영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AI 역량검사는 광주글로벌모터를 포함한 여러 기업과 공공기관이 실제 채용 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프로그램 진행 시간은 1시간이다. VR 면접은 고글 형태의 기기를 착용한 후 희망 직업군을 선택하면, 가상 면접관이 등장해 30분 동안 기출문제를 문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면접자의 시선에 따라 화면이 이동하고 변화하면서 면접관의 표정도 볼 수 있어, 실제와 같은 면접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취업 시 강점과 약점은 물론이고 직군 적합도 등을 담은 결과 분석지와 함께 면접 특강과 함께 실제 취업 시험 응시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자 북구 거주자와 활동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북구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가 진행된다.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두려움을 이기고 자신감을 가지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하민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