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카페 ‘코뮤니티’가 27일부터 2022년 신년을 맞아 무료 온라인 코딩 학습 과정인 모각코(모여서 각자 코딩) 1월 과정 모집을 시작했다.
‘모두를 위한 코딩 커뮤니티’라는 구호에 걸맞게 학생, 직장인, 취준생, 개발자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코딩 커뮤니티인 코뮤니티는 한 달에 한 번씩 무료로 온라인 코딩 학습 과정인 ‘코뮤니티 모각코’를 시행해 왔다. 참여 가능한 커리큘럼은 ▲파이썬 메이트 ▲C언어 메이트 ▲자바 메이트 ▲APP 메이트 ▲WEB 메이트 ▲아두이노 메이트 ▲UI/UX 메이트 등 총 13가지이며, 파이썬, HTML, 자바부터 리액트까지 학습할 수 있다.
카페 공지에 따르면, 내년 1월부터 새로운 방식의 모각코가 시작된다. 오는 1월 모각코에서는 코뮤니티에서 직접 개발한 ‘코드메이트’라는 웹서비스를 오픈베타로 공개하여 활용한다. ‘코드메이트’는 코딩이 처음인 사람도 누구나 쉽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코딩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웹서비스다. 또한, 팔로우, 좋아요, 댓글 기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코딩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드메이트’를 활용해서 13가지의 모든 코뮤니티 모각코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에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나만의 코딩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게 될것이다.
한편, 모집기간은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이며, 네이버 카페 코뮤니티 또는 코뮤니티 모각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