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뉴스 웹사이트 고뱅킹레이트에 따르면, 미국 보험 중개 및 자산 관리 기업 IMA 파이낸셜 그룹(IMA Financial Group)이 메타버스 최초 NFT 자산 및 보험 위험 관리 연구·개발 시설인 IMA 웹3랩(IMA Web3Labs) 설립 사실을 발표했다.
IMA 웹3랩는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MANA)에 설립되었으며, NFT 전문 위험 완화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스틴 제이콥스(Justin Jacobs) IMA 파이낸셜 전무는 디센트럴랜드와 협력한 이유를 묻자 “크리에이터의 작업의 질과 지금까지 디센트럴랜드에 진출한 기업이 IMA 웹3랩 플랫폼의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UX)에 장기적인 이득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IMA 파이낸셜 그룹은 IMA 웹3랩과 함께 다국적 중소기업과 개인 사업자, 미국 내 최고 비트코인 채굴 기업 등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자 한다고 전했다.
제이콥스 전무는 “NFT 시장을 탐험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활용과 함께 더 많은 잠재적인 고객사가 IMA 파이낸셜 그룹의 서비스를 메타버스에서 탐색하거나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더 많은 고객과 만나며 자산 관리 위험과 보험 우려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게임 에일리언 월드(Alien Worlds)의 공동 창립자인 사로지니 맥케나(Sarojini McKenna)는 IMA 파이낸셜 그룹의 NFT 중심 메타버스 보험 연구소 설립과 관련, 세계가 메타버스를 둘러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찾기 시작함과 동시에 메타버스에서의 보안 및 자산 보장을 더 진지하게 모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멕케나는 메타버스 지점 설립 기업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서비스의 중요성이 부각돼, 많은 기업이 디지털 세계에서의 자산 위험 예방 조치를 모색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NFT 사기가 급격히 증가한 상황과 디지털 자산의 장기적인 활용성을 저해한다. NFT 세계에 발을 들이지 않은 이들은 NFT를 불안정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IMA 파이낸셜 그룹은 위험 평가와 NFT 자산 보험을 제공해, 시장의 격차를 채우고 소비자 신뢰를 강화한다. 이는 현재 메타버스 진출 기업에 절실히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