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매체 일렉트렉이 네덜란드 잠수함 제조사 U-보트 웍스(U-Boat Worx)의 100% 전기 잠수함 ‘넥서스(NEXUS)’ 시리즈 공개 소식을 보도했다.
넥서스는 2017년 창립 이후 크루즈 전용 잠수함을 제작했다. 지금까지 U-보트 웍스가 선보인 잠수함 모두 100% 전기 동력을 받으며, 이번에 넥서스 잠수함 2종을 새로 개발했다.
넥서스 시리즈는 크게 두 가지 전기 잠수함 모델로 제작됐으며, 가장 넓은 잠수함 모델은 아동을 포함해 최대 9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최대 18시간 동안 배터리 충전 없이 이동할 수 있다. 하루 동안 최대 10회 잠수할 수 있다. 경쟁사 잠수함 모델 대비 내부 공간을 25% 더 넓혔으며, 수심 최대 200m까지 잠수할 수 있다.
공장에서 제작한 62kWh 배터리 팩을 탑재했다. 방전된 배터리를 100% 충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8시간 안팎이다.
넥서스 시리즈의 프로펠러 구성은 모델에 따라 아래와 같이 다르다.
▲ 6.4kWh 측면 프로펠러(lateral propeller) 4개
▲ 6.4kWh 수평 프로펠러(horizontal propeller) 4개
▲ 6.4kWh 수직 프로펠러(vertical propeller) 2개
넥서스 시리즈는 기능 저하 없이 어느 방향으로나 이동할 수 있다. 상하좌우는 물론이고, 측면으로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넥서스 내부에는 회전 가능한 좌석이 적용돼, 탑승자는 이동 방향에 따라 시야각을 적당히 변경할 수 있다. 또, 이동 도중 승객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잠수함 상단에 다이브 탱크가 탑재됐다.
해외 디자인 전문 매체 디자인붐은 넥서스 잠수함이 회전 좌석과 시야각 확대와 함께 뛰어난 몰입감을 더한 잠수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U-보트 웍스 측은 신형 잠수함 모델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