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디자이너, 폴더블 애플워치 컨셉 디자인 공개

고다솔 / 2022-05-20 16:49:17
출처: Liquid Silicone 블로그
출처: Liquid Silicone 블로그

삼성전자의 갤럭시 Z 시리즈를 선두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여러 제조사가 폴더블폰과 함께 소비자 확보 경쟁에 나선다. 그와 동시에 다양한 형태와 혁신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폴더블 아이폰 출시 관련 소문만 무성할 뿐 애플은 다수 경쟁사와는 달리 폴더블 기기 출시 가능성을 함구하고 있다. 결국, 애플의 폴더블 기기를 목이 빠지도록 기다리다 지친 소비자가 직접 애플의 폴더블 기기 예상 디자인을 직접 제작하는 사례도 종종 관측된다.

지금까지 해외 누리꾼이 제작한 애플의 폴더블 제품 예상 이미지는 모두 아이폰 모델이었다. 그런데 최근, 폴더블 애플워치 예상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해외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해외 온라인 매체 얀코디자인은 디자이너 Liquid Silicone이 '애플워치 시리즈 X(Apple Watch Series X)'라는 제목으로 폴더블 애플워치 이미지를 제작한 소식을 전했다.

Liquid Silicone이 제작한 애플워치 시리즈 X는 2021년 출시 가능성이 제기된 플랫 에지 디자인을 채택했다.

디스플레이는 안으로 접고 펼칠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접었을 때, 정사각형의 작은 디스플레이 크기는 기존 애플워치와 같다. 접은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기존 애플워치 시리즈와 같다.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펼친 모습은 손목 스트랩이 부착된 아이폰과 같다.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상을 시청하는 등 일반 스마트폰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얀코디자인은 "폴더블 스마트워치라는 개념을 처음 들었을 때는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를 접었을 때는 정사각형, 완벽히 펼쳤을 때는 직사각형 모양이 돠는 것을 보면, 이미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에 채택한 폼팩터와 같다"라고 설명했다.

믈론, Liquid Silicone의 애플워치 시리즈 X는 애플이 정식으로 출시 계획 중인 제품은 아니며,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한 소비자가 상상으로 제작한 이미지일 뿐이다. 실제로 애플은 폴더블 애플워치 출시 가능성을 단 한 차례도 언급한 적이 없다.

또, 얀코디자인은 애플이 폴더블 기기를 제작하고자 한다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제작하는 것이 더 실용적일 수 있다는 견해도 함께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