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바이낸스 임원, 1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펀드 출시

강승환 / 2022-05-27 16:08:07

5월 26일(현지 시각), 미국 테크 매체 테크크런치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임원 출신 기업가의 암호화폐 펀드 설립 소식을 보도했다.

바이낸스 M&A 및 투자 부사장이었던 리 장(Ling Zhang)과 바이낸스 기업 개발 총괄직을 지낸 웨인 푸(Wayne Fu)가 손을 잡고 창업한 올드 패션 리서치(Old Fashion Research)가 1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펀드를 출시했다.

펀드는 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에서 메타버스 개발 집중과 암호화폐 채택 범위 확장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올드 패션 리서치의 암호화폐 펀드 계획은 그동안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까지 무브 투 언(M2E) NT 게임 지노펫츠(Genopets)와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Nansen), 아프리카 최대 게이밍 커뮤니티 메타버스 망가(Metaverse Magna)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50종에 투자했다.

장은 매체 인터뷰를 통해 “장기적으로 암호화폐와 메타버스 발전을 염두에 두고 있다. 주로 미래 발전 가능성이 풍부한 남반구의 신흥 국가를 공략하고자 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신흥 시장의 암호화폐 채택 확대이다”라고 말했다.

장은 “단순한 사용자 활동을 넘어 자산 측면에서도 메타버스의 잠재적 가치가 크다고 본다. 그리고 웹 3.0이 정체성과 자산 관리 혁신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최고 재무 관리자였던 웨이 저우(Wei Zhou)는 전략 자문과 투자를 이끈다. 바이낸스 랩스(Bianace Labs) 및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 AXIE), 문빔(Moonbeam) 등 런치패드의 주요 투자 거래를 이끈 파트너 쟝 신(Jiang Xin)은 올드 패션 리서치 벤처 기관을 이끈다.

신은 “올해 초보다 암호화폐 시장의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그러나 지금이 업계에 투자할 적절한 시점이라고 본다. 올드 패션 리서치의 펀드가 새로 시작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저렴하면서 합리적인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장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생태계의 잠재성을 발견한 뒤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 속에서 암호화폐 펀드 관심도가 증가하거나 새로운 펀드 출시가 증가한 상황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가 암호화폐 업계에 투자 가치가 확실한 부문에 더 많은 자본을 유치할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암호화폐 시장을 장기적으로 본다면, 지금이 투자와 더 많은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최적의 시기”라고 덧붙였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승환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