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파이썬 지원 계획 발표

최정인 / 2022-06-15 21:07:14
출처: Snowflake 트위터
출처: Snowflake 트위터

영국 테크 매체 테크크런치가 미국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의 파이썬 지원 계획 공개 소식을 보도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최근 개최한 스노우플레이크 회담(Snowflake Summit) 현장에서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장하고 파이썬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발표했다. 스노우파크(Snowpark) 개발자 프레임워크에 대한 파이썬 지원을 통하여 유저들이 다양한 오픈소스 파이썬 패키지와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해 1월, 프리뷰를 통해 스노우파크를 처음 도입하면서 비공개로 일부에게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스노우파크의 목표는 개발자들에게 원하는 언어로 데이터를 쉽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해 프리뷰 버전에서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는 비효율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제거하고 절차를 최적화하여 모두가 데이터를 일관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스노우파크는 궁극적으로 서로 다른 스킬 셋을 가진 여러 팀들이 동일한 데이터를 가지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하여 데이터 처리를 가속화하고 데이터 보안과 거버넌스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한다”라고 밝혔다.

스노우파크가 처음 공개될 당시에는 자바와 스칼라만 지원하였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또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추가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출처: Snowflake 트위터
출처: Snowflake 트위터

이번에 새로 공개한 스노우파크 파이썬 버전은 현재 베타 버전을 거쳐 프리뷰로 대중에 공개된다. 스노우플레이크 측은 파이썬 버전 지원과 관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데이터 엔지니어, 앱 개발자의 개발성을 향상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제품 수석 크리스티안 클라이너만은 “거버넌스 일부를 포기하지 않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앱 개발자들에게 데이터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하여 파이썬에 투자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노우플레이크가 최근 공개한 개발 사항은 고객사의 데이터 기반 생태계의 가치 확장에 기여하여 데이터 접근성을 향상하고 스노우플레이크를 이용한 개발 동력을 더한다. 이러한 변화는 팀들이 데이터를 다루고 실험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 이번 발표에서 파이썬 지원과 더불어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업데이트도 공개되었다. 스트림릿(Streamlit)과의 네이티브 통합을 비롯하여 파이썬을 이용해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다.

이와 별개로 회사는 비공개 프리뷰를 통하여 고객들이 스노우플레이크 생태계 안에서 온-프레미스 서버 내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하였다. 이를 통하여 기업들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없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의 여러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인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