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챌린지-4] 인도 명문대, 현지 여학생 위한 코딩 대회 개최...IBM 퀀텀 후원

최정인 / 2022-08-04 00:16:28

인도 대학 순위 5위인 현지 명문대학 암리타 비슈와 비디야피탐Amrita Vishwa Vidyapeetham)이 현지 여학생을 위한 가상 코딩 대회인 알고 퀸 컬스 프로그래밍 컵(ICPC Algo Queen Girls’ Programming Cup)을 개최한다.

인도 현지 매체 인디아데일리는 IBM 퀀텀(IBM Quantum)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현지 여학생의 코딩 대회 참여 및 코딩, 양자컴퓨팅 분야 관심 유도, 실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현지 8~12학년 여학생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2023년 2월, 대회 결승이 열리는 날까지 매주 온라인으로 교육 세션, 워크샵, 수준별 대회, 경력 조언 시간 등이 진행된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교육 세션의 종류와 강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회 참가 시 양자컴퓨팅 일반 이론과 양자 머신러닝 및 최적화, 실제 양자컴퓨터 프로그래밍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참가 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 교사 한 명을 멘토로 등록할 수 있다. 멘토는 대회 완주를 격려한다.

대회는 예선과 준결승전, 결승전 총 3단계로 이루어진다.

예선은 탈락 방식으로 운영되며,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예선 당일 10일 전까지 접수를 완료해야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대회는 온전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컴퓨터나 노트북과 안정적 인터넷 환경만 준비하면 된다.

예선 이후 진행되는 준결승전에는 각 주별로 상위 n명 혹은 10명만 참여할 수 있다. n은 주가 클 경우 크기에 비례하여 참여자 수를 선정한다는 의미이다. 준결승전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결승전은 주별로 상위 3명의 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결승전은 암리와 비쉬와 비디야피트햄 대학교의 여러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학교별로 결승전 참여 가능 인원은 1명으로 제한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인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