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디지털 샌드박스 공급사 나야원(NayaOne)의 런던 본사와 인도 공과대학 카라그푸르( 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Kharagpur, ITT-Kharagpur), 코드 클럽(Code Club) 인도의 76번째 독립기념일을 기념해 개최한 나야원 x IIT 블록체인 해커톤 2022(NayaOne x IIT Blockchain Hackathon 2022)를 성료했다.
나야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해커톤은 8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었다. 또한, 나야원은 디지털 샌드박스 기반 해커톤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세트 150여 가지와 API 500여 개를 제공했다.
인도 유명 블록체인 전문가 카믈레쉬 나그웨어(Kamlesh Nagware)도 이번 해커톤의 멘토로 참여한 가운데, 인도 공과대학 카라그푸르 지역에서 해커톤에 참가한 학생 수는 총 350명이 넘었다.
나야원 블록체인 해커톤은 인도 공과대학 카라그푸르 학생들이 블록체인 합성 데이터를 생성하고자 협업하는 자리였다. 챌린지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예측’과 ‘상호운용 블록체인 모델’이라는 두 가지 주제와 함께 진행됐다. 각각의 솔루션은 나야원의 외부 전문가 패널이 심사했다. 심사 기준은 데이터 정확성, 복잡성, 데이터 모델과 결과의 연관성, 발표의 명확성, 코드의 품질, 솔루션의 현실성 등이었다.
해커톤 우승팀인 ‘체인드 투게더(Chained Together)’는 챌린지의 문제를 정확히 해결하면서도 현실성 있는 산업용 합성 데이터 생성에 중점을 두었다. 준우승팀인 ‘AI/ML 데이터 분석(AI/ML Data Analysis)’과 ‘도지 마이너(Doge Miners)’도 4일 간 뛰어난 문제 해결력과 뚝심을 보여주었다.
‘체인드 투게더’ 팀원으로 참가한 학생은 인터뷰에서 “여러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 산업의 가장 큰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어 재미 있었다. 나야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한 것에 대하여 큰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 우리가 이끌어갈 인도의 블록체인 산업 발전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나야원의 최고 경영책임자 카란 제인(Karan Jain)은 “나야원과 IIT가 주최한 첫 블록체인 해커톤이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며 모든 참가자, 멘토와 스태프에게 감사를 표한다. 블록체인 산업의 문제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하여 금융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젊은 세대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나야원 IIT 블록체인 해커톤 2022가 어떤 식으로 발전해나가며 산업에 영향을 미칠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나야원은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SWIFT, 인도 중앙은행(RBI) 등과 함께 해커톤을 개최하며 금융 포용, ESG, CBDC, 디지털 자산, 그린 테크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였다. 나야원의 해커톤 서비스(Hackathon-as-a-Service)는 코딩 커뮤니티와 교육기관, 스타트업 등이 해커톤을 개최하는 데 필요한 풍부한 API를 제공하면서 솔루션 개발을 돕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