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대표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가 VR 기능을 지원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테크타임스, VR스카우트, 찰리 인 인텔 등 복수 매체는 게임 분야 유명 소식통 HYPEX가 트위터를 통해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의 최신 업데이트 사항에 오큘러스 관련 사항이 추가되었다고 전한 사실을 보도했다.
포트나이트 시즌 4가 9월 중순께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에픽게임즈가 8월 30일 자로 21.50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했다. HYPEX는 업데이트에 포함된 오큘러스 관련 사항에 퀘스트(Quest)와 퀘스트 2(Quest 2), 모바일이 포함된 것을 관측하며, 포트나이트의 VR 버전 지원 가능성을 예측했다.
만약, HYPEX의 예측이 정확하다면, 메타에 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포트나이트의 사용자 수는 250~400만 명으로 추정된다. 추후 퀘스트 VR 헤드셋을 추가로 지원한다면, 수백만 명에 이르는 포트나이트 사용자의 제품 구매를 유도하면서 메타의 VR 헤드셋이 주류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볼 수 있다.
다만, 포트나이트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버전만 지원한다. 퀘스트 2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만 지원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추후 에픽이 퀘스트 프로세서 버전을 추가로 지원할 것을 기대해볼 수도 있다.
해외 테크 전문 매체 테크타임스는 에픽게임즈가 이미 10억 달러 유치 후 다른 프로젝트를 통해 메타버스와 가상 세계를 개발 중임을 고려하면, 포트나이트 VR 버전 지원을 어느 정도 예견할 수 있었다는 견해를 전했다.
특히, 포트나이트가 메타버스와 같은 기능을 지닌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VR 헤드셋 버전이 충분히 추가될 것을 기대해볼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