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서비스 시장이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약 83억달러(한화 9조8,900억원) 규모로 추정된 글로벌 음성 서비스 시장은 연 평균 21.6% 성장해 2026년 220억달러(한화 26조2,2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사진출처: 코코허브]](https://cwn.kr/news/data/2022/09/07/p179565004842006_551.jpg)
음성 서비스 시장이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약 83억달러(한화 9조 8,900억 원) 규모로 추정된 글로벌 음성 서비스 시장은 연 평균 21.6% 성장해 2026년 220억 달러(한화 26조 2,2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스마트 홈 장치, 모바일 장치, 웨어러블 장치의 보급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개인과 가정은 물론 기업 부문에서도 음성 인식 기능이 빠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그 중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는 음성봇이다. 인공지능(AI)으로 인터넷을 통해 자동화된 작업을 실행하는 기계 학습 프로그램인 음성봇은 이미 글로벌 기업들이 기술개발을 마치고 현장에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기업은 음성봇 플랫폼으로 자연어 처리(NLP), 자연어 생성(NLG)을 채택해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응답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음성봇을 만들고 있다. 음성봇은 고객의 모든 요구를 처리할 수 있으며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중지 시간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해지고 있는 음성봇 시장. 어떤 기술과 솔루션이 시장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매체 애널리틱스인사이트가 최고의 음성봇 플랫폼 10종을 선정했다.
코코허브(Cocohub)
코코허브는 줌, 구글 미트, 페이스타임과 같은 비디오 플랫폼 제작 솔루션이다.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몇 분 만에 쉽게 만들 수 있다. 대화를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자연어를 사용해 상호 작용하는 음성봇을 만들 수 있다. 버튼, IVR, 기타 제한적인 옵션이 필요하지 않다. 브랜드 소개, 개인 비서, 팀 구성원을 만들 수 있으며 아바타를 개인화하고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다. 웹사이트, 소셜, 메시징 앱, 온라인 회의 도구에 여러 원클릭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레드루트(RedRoute)
레드루트는 고객 요청에 응답하고 해결하기 위해 콜센터 에이전트 역할을 하는 음성봇이다. 전화 시스템 과 고객 관리 시스템과 통합돼 고객이 업데이트하고 쿼리에 응답할 수 있다. 레드루트가 지원할 수 없는 경우 통화는 콜센터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된다. 운송과 전자 상거래 기업에 탁월한 솔루션이다.
마인드세이(Mindsay)
마인드세이는 대화형 자동화를 사용해 간단하고 효율적인 고객 상호 작용 기술을 제공한다. 고객 서비스 팀이 일반적인 문제를 극복해 고객 요청을 자동화하고 시간 소모적인 프로세스를 제거하며 인적 자원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본적인 FAQ부터 복잡한 거래에 이르기까지 기업이 고객 서비스 자동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 상호 작용을 최대한 자동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보지(Vozy)
보지는 인공지능 봇을 제시하며 기업이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업그레이드 했다. 자동화로 고객 중심 기업을 강화하는 대화형 인공지능이다. 보지는 증가하는 옴니 채널 고객 관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고안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라틴 아메리카 기업에 상당한 비용 절감과 전례 없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코그니기(Cognigy)
코그니기는 컨택 센터를 위한 대화형 인공지능 자동화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았다. 로우코드 플랫폼인 코그니기 인공지능을 통해 기업은 지능형 인공지능 봇과 챗봇을 사용해 고객과 직원 커뮤니케이션을 자동화할 수 있다. 코그니기 인공지능은 정확하고 안정적인 의도 인식, 매우 유연한 대화, 백엔드 시스템으로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생성한다. 또한 지원 비용을 줄이고 확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해처(Hatcher)
해처는 전자 상거래 상점이 고객 참여와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인공지능 신생 기업이다. 온라인 상점을 위한 채팅과 음성봇을 구축하고 고객이 24시간 연중무휴로 개인 비서로부터 편리하게 제품을 검색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센티원(SentiOne)
센티원을 사용하면 소셜 리스닝 도구에서 인공지능 대화형 음성봇에 이르기까지 고객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다. 온라인 청취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온라인 고객 서비스 통합에 대한 논의에 참여하며 다중 채널 인공지능 자동화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다. 또한 브랜드에 중요한 온라인 토론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렙(Rep)
렙은 전자 상거래를 위한 최초의 브랜드 인공지능 영업 담당자를 만들었다. 실시간으로 도움이 필요한 방문자를 감지하고 개인화한다. 또한 인공지능 쇼핑 지원을 제공하는 딥 러닝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월루퍼(Wluper)
월루퍼는 고급 음성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고급 자연어 기능을 활용한 솔루션이다. 고유한 언어 이해 기술을 사용해 업계와 부문 내에서 인력 경험을 생성하고 보정하고 입지를 강화할 수 있다.
슬랭랩스(Slang Labs)
슬랭랩스는 기존 앱 위에 있는 다국어 오버레이로 사용자가 여러 언어로 대화하고 앱이 동일한 언어로 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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