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 교육 기업 샌드박스(Sandbox & Co)가 ‘쿨매스 코딩(Coolmath Coding)’ 서비스를 출시하며, 아동 코딩 학습 제품군을 확장했다.
쿨매스 코딩 서비스는 월 구독료 4.99달러에 마인크래프트 모드나 로블록스 게임을 이용한 아동 코딩 학습을 지원한다. 학습 과정은 초급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편집기를 바탕으로 한다.
쿨매스 코딩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과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맞춤형 로블록스 게임 제작 시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루아(Lua) 학습도 지원한다. 100시간이 넘는 흥미로운 영상 강의를 통하여 아이들은 몰입형 환경에서 배우며 친구들과 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샌드박스 키즈 앤 게이밍(Sandbox Kids & Gaming)의 대표 아비 아리아(Abhi Arya)는 “샌드박스는 아동을 대상으로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 21세기의 최신 기술과 게임화, 개인 맞춤화의 개념을 융합하여 전 세계 인구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쿨매스 코딩 출시는 쿨매스 게임 사용자가 차세대 개발자로 성장할 기회를 부여한다.
한편, 샌드박스앤코는 쿨매스 게임의 급성장, 어린이 교육용 플랫폼 플레이키즈(Playkids)의 인수 이후 쿨매스 코딩을 출시하며, 디지털 교육업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