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Meta),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같은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이해하는 개발자와 코드 작성자를 찾는다. 그만큼 실무에서는 파이썬의 활용도가 높다. 이에 많은 개발자들은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다양한 파이썬 기술을 공부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기술을 연마해야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글로벌 기업에 취업할 수 있을까.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 잡지 애널리틱스인사이트가 글로벌 기업에 취업 가능성을 높여주는 파이썬과 관련된 기술 10종을 소개했다.
ORM
ORM(Object-Relational Mapping)은 개체 지향 패러다임을 사용해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쿼리를 처리하고 조작하는 기술이다. ORM 라이브러리는 데이터를 조작하는 데 필요한 코드를 캡슐화 하는 선호하는 언어로 작성된 표준 라이브러리다. SQL을 사용하는 대신 사용자는 동일한 언어로 개체와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모두 파이썬에서 중요한 기술에 해당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개발자가 되려면 AI와 머신러닝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필요하다. 데이터,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분석, 데이터 수집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AI와 머신러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한다.
파이썬 라이브러리
파이썬 장점 중 하나는 광범위한 라이브러리 모음이다. 파이썬에는 파이썬 패키지 색인에 따라 26만 7,0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있다. 이를 통해 빌드하려고 하는 것이 무엇이든 개발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딥러닝
딥러닝은 인간의 뇌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일종의 머신 러닝이다. 딥러닝 알고리즘은 사전 정의된 논리적 구조로 데이터를 분석해 인간과 유사한 결론에 도달한다. 딥러닝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나면 새로 발견한 기술을 사용해 딥러닝 기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어야 한다.
분석 기술
데이터 과학의 세계에서 훌륭한 파이썬 개발자가 되려면 파이썬 기술에 탁월해야 한다. 필요한 분석 기술에는 웹 개발을 위한 유용한 웹 사이트 구축에 대한 깊은 이해, 데이터 과학을 위한 데이터 세트 시각화 개선, 코딩 중 알고리즘 최적화, 깨끗하고 중복되지 않는 코드 작성 등이 포함된다.
웹 프레임워크 이해
훌륭한 파이썬 웹 개발자는 두 가지 웹 프레임워크 장고(Django)나 플라스크(Flask)에 관한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장고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권장하는 고급 파이썬 웹 프레임워크며, 플라스크도 널리 사용되는 파이썬 마이크로 웹 프레임워크다. HTML, CSS,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와 같은 Front-end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갖출 수 있다.
ORM 이해도
ORM은 컴퓨터 과학의 프로그래밍 기술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호환되지 않는 두 유형 시스템 간에 데이터를 변환할 때 유용하다.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개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 수 있다.
다중 프로세스 아키텍처
팀은 설계 엔지니어로 구성될 수 있지만 배포와 릴리스에서 코드가 작동하는 방식도 알아야 한다. 특히 MVC(Model View Controller) 및 MVT(Model View Template) 아키텍처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높아야 한다. 다중 프로세스 아키텍처를 이해하면 핵심 프레임워크 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디자인 스킬
개발자는 확장 가능한 제품을 설계하고 가용성이 높은 방식으로 서버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파이썬이 클라이언트, 서버 측 프로그래밍에서 모두 작동할 수 있으므로 웹 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동안 장고, 플라스크와 같은 파이썬 프레임워크를 염두에 둬야 한다.
의사소통 능력
모든 직업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훌륭한 의사소통 기술 능력 보유 여부이다. 팀에 기여할 수 있고 동료 코드 검토를 수행하고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다면 작업의 절반은 완료된 것이나 다름없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