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콘다, 자체 온라인 커뮤니티에 아나콘다 노트북·아나콘다 러닝 출시

최정인 / 2022-10-21 09:35:00
출처: Anaconda
출처: Anaconda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아나콘다가 자체 온라인 커뮤니티인 뉴클리어스(Nucleus)의 신제품군으로 아나콘다 노트북(Anaconda Notebooks)과 교육 포털 '아나콘다 러닝(Anaconda Learning)'을 소개했다.

아나콘다 노트북은 클라우드 호스트, 브라우저 기반 주피터랩(JupyterLab)의 인스턴스로, 전 세계 어디든 인터넷 연결만 된다면 코드 작성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아나콘다 환경을 제공한다. 기능으로는 5GB의 저장 공간, 커스텀 익스텐션, 샘플 프로젝트가 들어 있는 라이브러리 등이 제공된다.

온디멘드 교육 포털인 아나콘다 러닝도 함께 공개했다. 복잡한 데이터 사이언스 개념을 여러 기초 개념으로 나눈 채로 구성된 강의를 수강하고 작은 단위의 코딩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강의는 개별 진도에 맞출 수 있으며 아나콘다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샘플 강의로 ‘아나콘다 이용하기’라는 입문 강좌를 제공한다. 입문 강좌 마지막 단계에서는 기본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개념 및 툴, 다양한 기술 요소 간의 관계, 파이썬 대표 패키지 5가지와 아나콘다 설치법 주피터 노트북이나 기타 통합 개발 환경 이용법을 익히게 된다.

아나콘다 러닝이 제공하는 또 다른 강좌인 ‘파이썬 프로그래밍 입문 과정’은 파이썬의 기초 개념을 빨리 터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코드 읽기 및 작성, 데이터 구조 선택하기, 에러 확인 및 수정 방법을 가르친다. 코딩 학습 희망자와 백엔드 개발자 혹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취업 희망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후 파이썬을 추가로 학습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강좌이다.

아나콘다 제품 마케팅 관리자 안나 응(Anna Ng)은 이에 대하여 “아나콘다는 전 세계 사용자 수백만 명을 대상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관련 학습 패키지를 제공하며, 데이터 사이언스와 수치 해석의 진입 장벽을 낮출 방법을 항상 고민한다. 많은 사용자가 뉴클리어스를 시작한 뒤 ‘주피터’나 ‘파이썬 튜토리얼’과 같은 키워드를 자주 검색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주피터랩과 아나콘다 러닝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화 과정 강좌에 대해서는 “난이도가 높은 학습 과정을 수강하고자 한다면, 아나콘다의 시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소피아 양(Sophia Yang)이 진행하는 ‘파이썬으로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개념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혹은 닐드 컨설팅(Nield Consulting Group)의 창립자 토마스 닐드(Thomas Nield)가 진행하는 ‘머신러닝 기초’ 강의를 수강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나콘다는 아나콘다 러닝 강좌로 다루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법 모두 아나콘다가 직접 활용하면서 신뢰할 만한 기법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신규 강의를 꾸준히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인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