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컴퍼니 ‘브랜드 댓 매터 2022’, 코딩 교육 기관 3곳 포함

최정인 / 2022-10-27 10:07:00

북미 미디어 기관 패스트컴퍼니가 매년 선정하는 ‘브랜드 댓 매터 2022(Brands That Matter 2022)’ 교육 분야에 코딩 교육 분야 3곳이 포함됐다.

모두 학습자의 참여도와 접근성, 포괄성을 갖춘 교육을 제공하는 브랜드이다. 또, 평생 교육을 지향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패스트컴퍼니 선정 ‘브랜드 댓 매터 2022’ 교육 분야에 선정된 코딩 교육 기관 3곳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레고 교육(LEGO EDUCATION)
코로나19 확산세 이후 현장 강의보다는 흥미로운 경험으로 재창조하는 온라인 강의 환경이 부각되었다. 레고 교육은 코로나 시대의 교육 환경 변화에 따라 사회성과 협동성, 창의성을 갖춘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최근, 1학년~8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레고 학습 시스템(LEGO Learning System)’을 개설했다. 레고 학습 시스템은 교육과 놀이를 접목해, 블록 쌓기를 바탕으로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STEAM) 분야의 미래 경력을 준비하도록 돕는다.

2.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
퍼듀대학교는 질적 수준이 높은 교육 기회를 모두에게 평등하게 제공하는 것을 중시한다. 11년 연속 등록금을 동결하며, 재학생이 2023년까지 10억 달러 이상 절약하도록 도왔다. 또한, 재학생 60%가 학자금 대출 없이 대학 교육을 마치도록 도왔다.

또, 7,500만 달러 규모의 ‘에퀴티 태스크포스(Equity Task Force)’를 설립해, 유색인종 학생과 교수진, 교직원의 성공을 위한 장벽을 허물고, 5년 이내로 흑인 학생의 등록률을 두 배 늘리고자 한다. 지난해에는 신규 채용 계획을 적용하면서 정규직 교수진 40명을 채용해, 연구 분야의 다양성을 제공하면서 흑인 고등학생의 대학 진학에 대한 사고를 조사해, 더 공평한 대학 입학 체계를 개발한다.

이 밖에 퍼듀대학교는 세계 최고 수준의 STEM 교육을 누구나 저렴한 비용에 접근한다는 미션을 달성했다.

3. 코딩 도조(CODING DOJO)
글로벌 교육 기관인 코딩 도조는 출신 배경에 상관없이 야망이 있는 코드 작업자가 테크 분야 전문 경력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도록 돕는다. 데이터 사이언스, 사이버 보안,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에 대한 교육은 학습에 대한 열정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코딩 도조 입학 대상은 코딩 실력이 아닌 학생의 의지만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소외 계층의 교육 기회 접근을 지향한다. 이민자, 출소자, 피난민 등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정규 교육 과정은 아니지만, 접근 가능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인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