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IT 매체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3 업데이트가 배포됐다. 업데이트에는 커맨드 센터 모드 바로가기, 병합 편집기 기능, 파이썬 확장 프로그램 등이 추가되었다.
2022년 10월 출시 버전이라고도 불리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3은 이달 초 정식으로 발표되었다.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 상단에는 파일 탐색, 명령 실행 등의 작업을 쉽게 수행할 구획이 추가되었다. 많은 사용자가 커맨드 센터를 거치지 않고 자주 이용하는 ‘파일 가기’와 같은 모드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작은 명단에 단축키를 제공한다.
병합 편집기는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3에서는 수신 수락(Accept Incoming)과 현재 수락(Accept Current)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두 옵션을 모두 선택하면 병합 편집기가 대응하는 코드 행을 추가한다. 또한 병합 편집기의 디프 알고리즘(diff algorithm)도 변경되어 병합 시나리오에 최적화되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3은 지난 달 출시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2의 후속 버전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 맥OS, 리눅스 버전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3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검색 보기의 결과 트리 보기에서 폴더를 우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에 두 가지 새로운 옵션이 나타난다. ‘폴더로 검색 제한하기’는 ‘포함할 파일’ 텍스트박스에 선택된 폴더 경로 혹은 경로들을 추가하며, ‘검색에서 폴더 제외하기’ 옵션은 ‘제외할 파일’ 텍스트박스에 선택된 폴더 혹은 경로를 추가한다.
▲ 프리뷰에서 설정 프로필 기능이 추가되었다.
▲ markdown.updateLinksOnFileMove.enabled 설정이 추가돼,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익스플로어에서 파일 이동이나 명칭 변경 시 마크다운으로 링크와 이미지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 ‘워크스페이스에서 이미지 추가하기’ 명령은 개발자들이 파일 피커를 이용하여 빠르게 마크다운으로 링크와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빌트인 마크다운 유효성 검사는 사용자에게 사용되지 않았거나 중복 사용된 링크 정의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전달한다.
▲ 레이저(Razor) 파일에서 구문 강조에 활용할 수 있는 레이저 문법이 개선되었다. 원격 개발 확장 프로그램은 데브 컨테이너 템플릿이 추가되어 개발자들이 기존에 존재하는 템플릿을 기반으로 데브 컨테이너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 작업 및 터미널에 음성 안내가 추가돼 작업을 완료하거나 실패했을 때, 터미널 빠른 수정하기가 가능할 때 음성 신호를 보낸다.
▲ 웹용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깃허브 혹은 애저 리포지토리의 보호된 브랜치로 커밋 시 현재 브랜치 보호 알림을 보낸다. 개발자가 새로운 브랜치를 생성하도록 유도한다.
▲ 파이썬용 독립실행형 확장 프로그램 아이소트(isort), 파이린트(Pyling), 플레이크8(Flake8) 등이 추가되었다.
▲ 프리뷰에서 타입스크립트 4.9를 지원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