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테크(AdTech)와 마테크(MarTech, 마케팅 기술) 문제 해결을 위한 핵애드테크 오픈 해커톤(HackAdTech Open Hackathon)이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키프로스에서 진행된다. 애드테크 홀딩(AdTech Holding)이 최초로 개최하는 이번 해커톤에는 애드테크와 마테크 분야의 주요 문제를 다루기 위하여 최고의 인재가 모일 예정이다.
해커톤은 최대 5명까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 개발자, 디자이너, 콘텐츠 마케터, 애널리스트, 열정이 넘치는 학생과 기술 애호가 등 모두 참여하여 주어진 주제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커톤 주제는 ‘키프로스에서의 삶과 편의성, 기술 친화성 개선을 위한 IT 솔루션’, ‘상품, 서비스 업계의 디지털 광고 혁신’, ‘디지털 광고 채널 수익화를 위한 모바일 앱 개발’, ‘실제 사용자 행동 분석 기반 추천 알고리즘 구축’이다.
참가 접수는 11월 20일에 마감되며, 전문 분야에 따른 팀 구성은 21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해커톤 상금은 총 3만 유로로, 지난 15년간 키프로스에서 진행된 해커톤 상금 중 최고 금액이다.
참가팀은 비즈니스 잠재력, 효과적인 기술 솔루션, 기능 프로토타입, 분명한 통찰력을 담은 프리젠테이션을 제출해야 한다. 우승팀은 해커톤 둘째 날에 정한다.
애드테크 홀딩(AdTech Holding)의 최고경영책임자(CEO) 알렉스 바세킨(Alex Vasekin)은 “핵애드테크 오픈 해커톤은 혁신과 신흥 기술 중심지에서 관측한 바와 같이 편리한 삶과 키프로스의 기술 발전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또 하나의 프로젝트이다. 또한 키프로스에 모바일 앱 수익화, 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행동 예측 분석 등 상품 및 서비스 산업에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기회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해크애드테크 해커톤은 키프로스 최고의 애트테크 팀 혹은 마테크 팀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이다. 해커톤을 기회 삼아 실력을 선보여 현재 산업에 존재하는 네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상금을 챙겨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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