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수집품 업계 기업과 수집가가 모이는 행사인 ‘민트 컬렉티브(MINT Collective) 박람회’가 내년 3월에 개최된다. 스포츠 카드 전문 매체 스포츠 컬렉터스 데일리는 IMG와 컬렉터블(Collectable)의 주최로 진행되는 민트 컬렉티브 행사가 2023년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행사 규모는 마지막으로 열린 행사보다 더 큰 규모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베이가 박람회의 후원자로 참여하며 전직 미식축구 선수 페이튼 매닝(Peyton Manning)이 대표로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오마하 프로덕션(Omaha Productions)도 3년간의 전략적 제휴 관계에 따라 행사에 함께한다. 베킷(Beckett), GTS, 파니니(Panini) 등도 행사를 후원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한 박람회는 1월로 예정됐지만,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3월로 연기됐다. 지난해에는 다양한 스포츠 수집품을 중심으로 한 토론, 편안한 교류 모임, 거래 장터와 카드 전시를 포함했다.
민트 컬렉티브는 행사 일정을 지난해보다 하루 더 연장해 행사를 4일로 확대했다. 주최 측은 워크숍, 전문가와 선수 초청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집품은 행사 동안 이베이와 제휴해 경매를 진행한다. 올해 방문객은 전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입장권을 구매하거나 4월 1일과 2일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리는 거래 장터에만 참가해도 된다.
현지 시각 3월 3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는 전문가 초청 토론 및 워크숍이 진행된다. 토의 주제에는 등급 평가와 인증, 데이터와 기술, 컨텐츠와 광고, 이베이 트레이딩 카드 거래, 성공적인 트레이딩 카드 상점, 컨텐츠와 광고, 그리고 미래 스포츠카드 스타트업과 아이디어 투자설명회도 진행한다.
IMG의 행사 담당 부사장 블레이크 울리히(Blake Ulrich)는 "민트 컬렉티브는 스포츠 수집품 산업 곳곳에 있는 사람을 한데 모아 시장에 관한 새로운 관점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독특한 경험을 만들기 위해 진행했다"라며, “지난해 첫 행사도 폭발적 반응을 얻었으며, 2023년에 업계 최고의 인사가 합류해 행사가 추진력을 얻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유명 스포츠 카드 제작사 탑스(Topps)를 소유한 파나틱스 컬렉터블스(Fanatics Collectibles)도 이번 행사의 주요 후원자로 참여한다. 사장 데이비드 라이너(David Leiner)는 "IMG와 제휴관계를 맺고 민트 컬렉티브에 탄력을 더해 수집가, 투자자,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독특하고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