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대 카드 인증 및 그레이딩 기업 PSA(Professional Sports Authenticator)가 소셜 커머스 플랫폼 왓낫(Whatnot)에서 트레이딩 카드를 구매하는 수집가에게 간소한 절차로 PSA 인증과 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는 실시간 방송 쇼핑 플랫폼과 수집품 인증 업체 간의 새로운 협업 방식으로 두 산업에 관한 소비자 열기를 보여준다.
PSA와 왓낫은 전략적 협력 관계에 따라 모든 구매자가 왓낫을 통해 산 트레이딩 카드가 정품임을 알 수 있도록 등급 평가 절차를 간소화했다. 왓낫에서 트레이딩 카드를 구매한 고객은 더는 카드 정품 인증과 그레이딩을 위해 제품을 다시 포장하고 배송하지 않아도 된다. 대신에 왓낫 결제 과정에서 PSA 서비스를 추가하면 된다. PSA는 구매자에게 카드를 배송하기 전에 카드를 인증하고 그레이딩 한 후 포장해 발송한다.
왓낫은 최근 인기가 폭발하면서 미국 최대 사회적 상업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왓낫은 실시간 쇼핑 경험의 재미를 살려 수집가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면서 판매자가 다양한 분야에서 실시간으로 경매를 진행한다.
왓낫은 미국 내 스포츠 카드 수집 수요가 증가하면서 실시간 카드 개봉(live card break)이 온라인 조회 수 수백만 건을 기록해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왓낫의 자체 실시간 카드 개봉 역시 전설적 르브론 제임스 트리플 로고맨 카드( LeBron James Triple Logoman card)의 실시간 뽑기 영상을 포함하여 트레이딩 카드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들며, 화제가 되었다.
PSA 사장 라이언 호지(Ryan Hoge)는 "수집가는 항상 스포츠 카드를 즐길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으며 오늘날 팬들에게 왓낫보다 더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거의 없다. 왓낫은 실시간 경매의 즐거움과 가상 경험의 대중성을 결합했다. PSA가 참여해 모든 사람이 더욱 쉽고 편안하게 트레이딩 카드를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왓낫의 최고경영책임자이자 공동 설립자인 그랜드 라퐁텐(Grant Lafontain)은 "왓낫 구매자는 이제 PSA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어 왓낫 플랫폼의 신뢰도가 높아졌다. PSA와 제휴 관계를 맺어 왓낫 고객이 산 카드가 정품이며 올바른 등급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없앴다”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