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컬렉터스 데일리가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기업 어퍼 덱(Upper Deck)이 17세 하키 유망주 브레이든 예거(Brayden Yager)와 독점 카드, 사인, 기념품 계약을 체결한 소식을 보도했다. 어퍼 덱은 예거의 사인된 트레이딩 카드와 인증된 하키 퍽, 한정판 선수복, 그리고 예거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기념품을 포함한 새로운 기념품 컬렉션을 독점 생산한다.
캐나다 선수 브레이든 예거는 웨스턴 하키 리그(Western Hockey League) 구단 무스 조 워리어스(Moose Jaw Warriors) 센터이자 클럽 유스 출신 첫 번째 CHL 올해의 신인 선수로 선정된 스타이다. 예거는 16세였던 2021-22시즌, 59득점을 올려 38년간 유지됐던 최다 골 기록을 갱신했다. 그중에서 34골은 63경기에서 득점했다. 현재 2023년 어퍼 덱 NHL 드래프트에서 상위 다섯 선수에 선정될 것으로 예상한다.
어퍼 덱 회장 제이슨 마세라(Jason Masherah)는 예거와의 계약을 발표하며, 예거의 뛰어난 재능과 경기에 대한 열정을 강조했다.
예거는 "어퍼 덱과 계약 맺었던 세계적인 하키 선수들을 보면, 그런 전설적인 선수들과 함께할 수 있어 꿈을 이룬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예거는 드래프트 일기를 통해 레온 드라이자이틀(Leion Draisaitl)을 포함한 몇몇 젊은 유망주가 그의 팀 연습에 방문했을 때 경외감을 느끼며 성장했다고 회상했다.
예거는 "레온 드라이자이틀이 행사가 끝난 후 복도에서 스케이트를 풀고 있었고, 나는 아버지께 그에게 하키채를 달라고 부탁해도 될지 물었다. 아버지께서는 긍정적인 답변을 하셨다. 그래서 매우 긴장하며 다가갔다. 하키채를 달라고 했더니, 드라이자이틀은 친절하게 말하면서 나를 위해 하키채에 사인을 해주었다. 어린 시절, 하키 선수가 되는 데 큰 영향을 미친 일이며, 앞으로도 잊지 못할 일이다”라고 작성했다.
한편, 어퍼 덱 어센티케이트(Upper Deck Authenticated, UDA)에 포함된 예거의 기념품 중에는 무스 조 워리어스 선수복, 하키 퍽, 그리고 예거가 검은 워리어스 선수복을 입고 빙판 위에서 퍽을 슛하는 모습을 묘사한 20"x16" 콜드 스트라이크(Cold Strike) 사인 프린트가 있다. UDA 컬렉션은 또한 “CHL ROY”라고 새겨진 WHL 무스 조 워리어스 선수복 한정판과 콜드 스트라이크 한정판을 포함한다. 가격은 300~1,000달러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