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시계열 예측 위해 미스트 AI 인수

최정인 / 2023-01-11 10:38:00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스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인공지능 기반 시계열 예측 플랫폼 공급사 미스트 AI(Myst AI)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해외 테크 매체 인포월드는 스노우플레이크 공학 지원 수석 부사장 그렉 차이코프스키(Greg Czajkowski)의 발표 내용을 인용, “시계열 예측은 응용 데이터 과학 기술 중 가장 진보한 기술에 속한다. 정확한 예측으로 산출한 수치는 관리 과정, 계획 수립, 목표 설정을 지원하며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시계열 예측은 공급망 관리, 재고 계획, 금융, 공중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한다. 제조업에서는 지리적 단위로 상품 수요를 예측하여 배송 물량을 예측해, 출하 요구 사항 충족과 재고 낭비 감소를 위해 시계열 예측을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전략적 의사 결정 보조 형태로 과거 데이터에서 통계적 패턴을 찾아 미래 예측을 생성한다.

미스트 AI는 수요 급증과 생산 역량 재사용, 가격 등 여러 요소를 예측하는 방식으로 에너지 비용을 줄이고자 시계열 예측을 적용하는 데 집중한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클라우드에 머신러닝 확장성을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려는 전략의 연속으로 미스트 AI 인수를 추진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해 6월, 머신러닝 전략 추가 발전을 위해 스트림릿(Streamlit) 통합과 SQL 사용자용 머신러닝 등 다양한 기능을 발표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해 파이썬 기반 스트림릿(Streamlit)을 인수해 머신러닝 및 데이터 과학 엔지니어링팀의 데이터를 시각화, 변형, 공유를 도왔다.

미스트 AI는 2020년부터 벤처 투자를 통해 투자금 800만 달러를 조달했다.

한편,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 3년간 미스트 AI를 포함한 6개 기업을 인수했다. 지난해 8월, 기업의 비정형 데이터 처리 지원을 위해 폴란드의 인공지능(AI) 기반 문서 독해 플랫폼 애플리카(Applica)를 인수했다.

이외에도 스노우플레이크는 스트림릿과 폴란드 맞춤 개발 소프트웨어 기업 프라그마티스트(Pragmatists), 폴란드 디지털 제품 개발 스튜디오 폴리디아(Polidea), 캐나다 데이터 익명화 기업 크립토뉴메릭스(CryptoNumerics) 등도 인수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인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