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현장서 얼굴 공개한 인간을 '돕는' 로봇, 외신이 주목한 제품은?

고다솔 / 2023-01-11 12:34:55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테크 업계 최대 행사 CES 2023이 막을 내렸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TV, VR 헤드셋, 전기차 등 세계 각지의 테크 기업과 스타트업, 자동차 제조사까지 많은 기업이 정식 출시를 앞둔 신제품과 개발 중인 시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다. CES 2023 현장에서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 중에는 로봇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테크 전문 매체 씨넷이 CES 2023 현장에서 베일을 벗은 로봇 중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흥미로운 로봇을 아래와 같이 선정했다.

1. 와우위 도그-E(WowWee Dog-E)
와우위(WowWee)가 CES 2023에서 선보인 로봇 강아지 ‘도그-E’는 단순한 장난감 로봇이 아니다. 실제 강아지처럼 훈련을 할 수 있으며, 훈련 과정을 거치면서 로봇마다 다른 고유한 성격을 지니게 된다. 또한, 로봇 모델마다 음향과 LED 조명 등 여러 조건을 조합하여 다른 모습을 보일 수도 있다. 씨넷은 아동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출처: John Deere
출처: John Deere

2. 존 디어 로봇 플랜터(John Deere's robot planter)
농업 기계 제조사 존 디어(John Deere)는 CES 행사 현장에 매년 출석 도장을 찍는 기업 중 한 곳이다. 존 디어가 이번 CES에서 선보인 트랙터 ‘이그잭트샷(ExactShot)’은 각각의 씨앗 감지와 비료 공급이 가능한 센서를 장착한 로봇 트랙터이다. 농부가 농작물의 비료를 뿌리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그와 동시에 농업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 향상을 약속한다.

출처: Aeo
출처: Aeo

3. Aeo 인간 도우미 로봇(Aeo the humanoid helper)
Aeo는 주로 보건 시설과 사회 복지 시설에서 인간의 일손을 돕는 로봇이다. 로봇에 장착된 손과 팔로 무거운 짐을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며, 원활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이 덕분에 무거운 짐을 정확히 필요한 곳에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출처: Pyxel
출처: Pyxel

4. 픽셀 코딩 로봇 강아지(Pyxel the coding pup)
픽셀(Pyxel)의 코딩 로봇 강아지는 8세 이상 아동을 위한 코딩 학습용 장난감이다. 코딩을 통해 로봇 강아지가 특정 명령을 수행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색상의 조명도 지원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