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 플리어 마이클 조던, 취미 목적 스포츠 카드 세계 입문자에게 중요...왜?

고다솔 / 2023-02-02 13:29:00
출처: CardLadder
출처: CardLadder

스포츠 카드 및 수집품 전문 플랫폼 카드래더가 취미 목적으로 스포츠 카드 세계에 발을 들이는 이들에게 ‘1986 플리어 마이클 조던(1986 Fleer Michael Jordan)’ 카드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 첫 번째 이유는 마이클 조던의 명성이다. NBA 레전드 중 한 명인 마이클 조던은 6차례 NBA 챔피언이 되었으며, MVP에 5차례 등극했다. 또, 올스타로는 14차례 이름을 올렸다. 게다가 NBA에서 꾸준히 우수한 득점, 리바운드와 어시스트 기록을 세웠다. 조던은 코트 안팎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지녔으며, 선수 은퇴 후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그의 영향력은 여전하다.

두 번째 이유로 2003년 은퇴와 함께 상승한 조던의 인기를 이야기할 수 있다. 조던의 인기 덕분에 그의 카드는 스포츠 카드 애호가 사이에서 이른바 ‘블루칩’ 투자 카드로 통한다. 조던이 전설적인 선수로 주목받으면서 그의 카드와 수집품 가치도 덩달아 상승세를 기록했다. 또, 많은 이들이 조던의 스포츠 카드를 NBA의 역사 한 부분을 소유할 방법으로 인식하기도 한다.

세 번째 이유는 1986 플리어 세트 자체가 최고의 농구 카드 세트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는 점이다. 해당 세트는 수년간의 공백기를 거쳐 처음으로 출시된 메이저 농구 카드 세트이며, 래리 버드(Larry Bird), 매직 존슨(Magic Johnson), 카림 압둘 자바(Kareem Abdul-Jabbar) 등 1985-86시즌 최고의 선수 카드가 대거 포함됐다. 1986 플리어 세트는 고품질 디자인과 사진으로도 유명한 덕분에 그 가치가 높다.

네 번째 이유로 1986 플리어 세트의 희소성을 언급할 수 있다. 1986 플리어 세트는 90년대 정크 왁스 시대(junk wax era)와 비교했을 때,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된 덕분에 희소가치가 높다. 특히, 1986 플리어 마이클 조던 카드는 1986 플리어 세트 카드 중 가장 가치 있는 카드 중 하나에 해당해, 자연스럽게 수집가 사이에서 여전히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다섯 번째 이유로 1980년대의 향수와 카드 자체의 상징적인 스타일이 1986 플리어 마이클 조던 카드의 가치 상승세를 유도했다는 사실을 지목할 수 있다. 지금도 많은 이들이 NBA 황금기였던 1980년대와 1990년대를 애틋하게 본다. 특히, 해당 시기에 제작된 카드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사진은 시대의 본질을 포착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원하는 수집품 중 하나에 해당한다.

마지막 이유로 코로나 시대에 스포츠 카드 수집 시장의 인기가 다시 증가한 추세를 언급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과 SNS의 영향으로 이전보다 스포츠 카드 구매가 수월해지면서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다. 그와 동시에 1986 플리어 마이클 조던 카드 등 전설적인 선수의 모습을 담은 카드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치 상승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