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 클램셸 형태 폴더블폰 '파인드 N2 플립' 출시...외신 “삼성 갤플립4보다 저렴하지만…”

고다솔 / 2023-02-16 15:17:19
출처: Oppo
출처: Oppo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오포(Oppo)가 삼성의 갤럭시 Z 플립4와의 직접적인 경쟁을 선언했다. 오포는 2월 15일(현지 시각), 영국과 유럽 시장에 클램셸 형태의 스마트폰인 ‘파인드 N2 플립(Find N2 Flip)’을 출시했다. 오포 측은 파인드 N2 플립을 공개함과 동시에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스마트폰이라고 밝히며, 신제품 홍보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오포 파인드 N2 플립의 스펙은 어느 정도일까? 그리고 이를 미리 테스트해본 외신은 어떤 평가를 했을까?

오포 파인드 N2 플립 스펙
외부에는 3.26인치 대형 커버 스크린을, 내부에는 6.8인치 폴더블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내부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1,080x2,520이며,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미디어텍 디멘시티 9000 플러스(MediaTek Dimensity 9000 Plus)를 적용했다. RAM은 8GB이며, 저장용량은 256GB이다.

후면 카메라로 50MP 메인 센서와 8MP 초광각 카메라를 채택했다. 전면에는 32MP 셀프 카메라를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은 4,300mAh, 충전 전력은 44W이다.

오포 측은 “제품 테스트 과정에서 디스플레이를 40만 번 접어도 끄떡없다”라며, “디스플레이 주름은 다른 제품보다 63% 눈에 띄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외신의 평가
미국 테크 전문 매체 디지털트렌드는 오포 파인드 N2 플립이 완벽하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을 고려했을 때 갤럭시 Z 플립 4를 대체할 훌륭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매체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을 상대로 경쟁할 제품이 필요한 오포 파인드 N2 플립이 삼성의 혁신과 더 저렴한 폴더블폰 출시 경쟁에 영향을 미칠 만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작은 크기로 편리함을 더했으며, 대형 커버 스크린의 기능이 훌륭하다는 점이 인상적이라는 장점을 전했다. 또, 카메라 성능도 우수한 편이지만, 갤럭시 S23 울트라와 같은 수준의 카메라 스펙을 기대할 수는 없다는 아쉬움을 전했다.

전체적으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일상생활에서 여러 기능을 사용할 때 접할 수 있는 제품 성능은 대체적으로 우수하여 갤럭시 Z 플립4 대신 저렴한 폴더블폰을 원하는 소비자가 눈여겨볼 만한 제품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영국 IT 뉴스 웹사이트 테크레이더는 파인드 N2 플립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갤럭시 Z 플립4의 주요 라이벌로 떠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카메라 화질과 커버 스크린의 유용함, 배터리 용량, 충전 전력 등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언급했다.

하지만 미국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아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의 입지를 빼앗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점이 파인드 N2 플립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진단했다.

미국 테크 매체 더버지는 반으로 접을 수 있는 작은 크기와 빠른 충전 속도, 세련된 하드웨어를 장점으로 꼽았다. 그러나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과 방수 등급이 없어 내구성이 입증되지 않은 점을 큰 단점으로 지적했다.

또한,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앱 알림과 메시지 확인 시 유용할 수도 있으나 직접 테스트했을 때, 간혹 커버 디스플레이의 터치 반응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을 발견한 사실도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