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플레이-조윈, 암 환자 위한 'AI 심리상담사' 공동개발 MOU

김지영 / 2023-05-12 14:56:26

스카이플레이는 조윈과 인공지능 영상 및 보이스 상담사를 통해 환자 치료 보조수단을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개발될 인공지능 상담사는 환자와 실시간으로 감성대화와 심리상담이 가능해지게 된다. 이는 암 환자들이 언제든지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이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치료 계획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특히, 이러한 인공지능 상담사는 환자의 개인정보를 분석하여 각각의 환자에게 맞는 맞춤형 조언과 치료 방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환자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춰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 상담사는 환자가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접속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과 음성/영상통화 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여 환자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게 한다.

한편, 2021년 7월에 설립된 스카이플레이는 장상옥 대표이사가 캐주얼 게임과 NFT 플랫폼을 만들어 서비스하고자 지난 9월에 '스카이플레이' 플랫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163개국에 100만 사용자를 확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캐주얼게임 퍼블리싱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에는 약 10개 이상의 게임을 퍼블리싱 할 계획을 가지고,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중에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