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트럭 기업, 중국서 무인 자율주행 세미트럭 시범 운행 성공

박채원 / 2023-06-21 18:29:54
출처: TuSimple
출처: TuSimple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자율주행 트럭 기업 투심플(TuSimple)이 중국 도로에서 무인 자율주행 세미트럭 시범 운행에 성공했다.

투심플은 중국 내 자율주행 시범 운행은 상하이 정부가 승인한 공공 도로에서 양산 심해항 물류 단지(Yangshan Deep-water Port Logistics Park)와 둥하이 대교(Donghai Bridge)를 포함한 상하이의 공공 도로에서 투심플의 자율주행 트럭 중 한 대가 완료하면서 성공하였다. 트럭은 약 40마일(약 64.37km)을 주행했다. 주행 시 교통 신호, 진입로, 진출로, 차선 변경, 비상 차선 차량, 부분적인 차선 폐쇄, 안개, 역풍 등 다양한 기상 조건과 도시 및 고속도로 환경을 모두 통과했다.

이로써 투심플은 2021년 12월, 애리조나주 도로와 피닉스 물류 센터 간 80마일(약 128.74km)을 이동한 데 이어 중국에서 두 번째로 무인 자율주행 세미트럭 도로 주행을 무사히 마쳤다. 또한, 투심플은 이번 시범 운행이 중국 내 무인 자율주행에 최초로 성공했다고 주장했다.

투심플의 이번 무인 자율주행 세미트럭 시범 운행 성공은 아시아 중심의 비즈니스 유지 결정 후 발표되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또한, 투심플은 이달 초 일본에서도 자율주행 트럭 시범 운행을 시작하는 등 아시아 시장 투자 규모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추세이다.

한편, 투심플의 주가는 자율주행 세미트럭 시범 운행 소식이 발표된 15일(현지 시각), 11% 상승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하락했다. 투심플은 지난 2분기 동안의 실적을 제대로 발표하지 않아 나스닥 상장폐지 위기를 직면한 상황이며, 이와 관련된 청문회는 22일(현지 시각) 진행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채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