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소비자 기기 제조사 아너, 갤폴드 닮은 폴더블폰 7월 공개할까?

고다솔 / 2023-06-22 12:04:22
출처: Honor
출처: Honor

GSM아레나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 기기 제조사 아너(Honor)가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직접 경장할 제품을 새로이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해당 제품은 아너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와 비슷한 형태의 폴더블폰인 ‘매직 V2(Honor Magic V2)’로 알려졌다.

매직 V2는 아너가 지난해 1월 출시한 폴더블폰인 ‘매직 V(Magic V)’의 뒤를 이을 차세대 폴더블폰으로 유력하다.

현재까지 확산된 소문을 종합하면, 매직 V2는 스냅드래곤 8+ 1세대와 스냅드래곤 8+ 2세대 탑재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메모리 용량과 저장 용량은 각각 최대 16GB, 512GB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일각에서는 메인카메라 해상도를 전작 대비 두 배 강화할 가능성과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한 채로 50W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할 가능성을 주장했다.

지금까지 제기된 매직 V2의 디스플레이 예상 스펙은 없다. 다만,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LTPO 패널을 탑재할 확률이 높다.

이 외에도 GSM아레나는 중국 테크 업계 소식에 정통한 애널리스트 디지털 챗 스테이션(Digital Chat Station)이 아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너 X50 예상 스펙을 공개한 사실에도 주목했다.

디지털 챗 스테이션에 따르면, 아너 X40의 후속 모델이 될 아너 X50은 6.78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와 프로세서로 스냅드래곤 6 1세대를 채택하고, 메모리 용량과 저장 용량은 각각 최대 16GB, 512GB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너 X50은 매직 V2보다 일주일 앞선 7월 5일에 베일을 벗을 것으로 예상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