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 4 2세대' 칩셋 공개...저가 모바일 기기 공략 나선다

고다솔 / 2023-06-27 11:02:00
사진: Qualcomm
사진: Qualcomm

퀄컴이 26일(현지 시각), 모바일 칩셋을 새로이 공개했다.

엔가젯, XDA 디벨로퍼 등 복수 외신은 퀄컴이 저가 모바일 기기를 공략할 최신 칩셋 스냅드래곤 4 2세대(Snapdragon 4 Gen 2)를 선보인 소식을 전했다.

스냅드래곤 4 2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약간 향상된 최대 2.2GHz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독점적인 퀄컴 크라이오 CPU(Qualcomm Kryo CPU)를 탑재했다.

퀄컴은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을 염두에 두고 스냅드래곤 4 2세대를 개발했다고 전하며, 하루 동안 배터리 충전 없이 사용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빠른 충전 기술을 자랑하며, 플러그를 꽂으면 단 15분 만에 50% 충전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퀄컴은 빠른 CPU 속도, 5G 연결성, 통합 카메라를 통한 업그레이드된 비주얼 등 새로운 개선 사항도 약속했다. 초당 120프레임으로 최신 F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전자식 손떨림 보정, 더 빠른 자동 초점, 향상된 블러 감소 등의 카메라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4 2세대는 동영상 촬영 시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멀티 카메라 시간 필터링(MCTF)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미국 IT 전문 매체 엔가젯은 스냅드래곤 4 2세대가 2023년 공개된 최신 칩셋이라는 점을 언급하며, 인공지능(AI)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AI 기반 조명 설정 변경, AI 기반 노이즈 감소 등 카메라 기능 업그레이드 사항을 중심으로 AI를 적용한 기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