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 선보였다

남성현 / 2023-07-04 17:06:20
이미지 출처 : 마세라티
이미지 출처 : 마세라티

마세라티가 컨버터블(오픈카) 모델인 'MC20 첼로' 마세라티는 컨버터블 모델의 계보를 이어나가게 된다.

MC20 첼로는 마세라티의 쿠페 모델인 'MC20'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이번 출시된 MC20 오픈카에는 '첼로'라는 서브 네임이 붙었다.

김광철 FMK 대표이사는 MC20 첼로에 대해 "첼로는 이탈리아어로 '하늘'을 의미한다"며 "루프를 닫아도 탁 트인 하늘을 느낄 수 있는 개방식 글라스 루프를 탑재해 차별화와 혁신을 이루었다"고 설명했다.

MC20 첼로에는 특별한 글라스 루프가 장착되어 있으며, 액정 패널을 사용하여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글라스 루프가 적용된 MC20 첼로는 여름철 직사광선과 열기로부터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단열성능을 높였다. 이에 더해 루프의 개폐 속도는 12초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MC20 첼로는 2인승 컨버터블 모델로, 후방 시야를 최소화하기 위해 후방 카메라와 디지털 룸미러가 장착되었다.

특히 오늘 공개된 '마세라티 MC20 첼로 프리마세리에 리미티드 에디션'은 전 세계 65대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로 국내에는 5대만 배정되었으며 이미 전부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MC20 첼로의 국내 시장 판매 가격은 일반 모델이 3억8,360만원으로, 한정판은 5억3,360만원이다.

김광철 FMK 대표이사는 "MC20 첼로는 역동적 퍼포먼스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슈퍼 스포츠카"라며 "마세라티의 레이싱 DNA와 미래 지향적인 매력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석일자: 23년 1월~ 6월  /  분석도구 : 팅서치
분석일자: 23년 1월~ 6월 / 분석도구 : 팅서치

키워드 분석 플랫폼 팅서치를 활용해 분석해본 결과 마세라티 MC20 첼로는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검색량으로 관심으로 보이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성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