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노마 퍼블릭 베타는 새로운 Apple TV와 유사한 스크린 세이버를 도입하고, 더욱 인터랙티브한 위젯을 데스크톱으로 이동시킨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위젯을 선택하여 데스크톱에 배치하고, 앱을 사용하면 위젯이 배경으로 흐려져 덜 현실적으로 보인다. 또한 Continuity를 통해 iPhone 위젯을 Mac의 데스크톱에 추가할 수 있다.
비디오 회의 기능은 새로운 Presenter Overlay 뷰를 도입하여 더욱 향상되었다. 이제 사용자들은 화면 공유 시 크게나 작게 오버레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손동작으로 다양한 3D 증강 현실 효과를 사용하여 반응할 수 있다.
Safari에서는 더 빠르고 응답성 있는 검색 기능이 제공되며, 웹 앱을 Dock에 추가하고 프로필을 만들어 개인용 브라우징과 작업용 브라우징을 구분할 수 있다.
메시지 앱도 업데이트되어 검색 필터를 조합하여 원하는 메시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새로운 화살표 기능을 통해 대화에서 확인하지 않은 첫 번째 메시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PDF 관련 기능도 개선되어 빠르고 안전하게 PDF와 스캔된 문서에 저장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소노마 퍼블릭 베타 버전은 게임 모드를 도입하여 게임 실행 시 CPU와 GPU 성능을 최적화하고 레이턴시를 크게 줄였다.
소노마 퍼블릭 베타를 설치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Apple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이 버전은 몇 개월 동안 테스트를 진행한 뒤 가을에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