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공개했다. 폴더블 시장을 강화하며 기술적인 향상을 이뤄냈다.
삼성의 갤럭시 Z 플립5는 시계와 Flipsuit 케이스 호환 가능한 플렉스 윈도를 제공한다. 또한, 플립 디자인으로 셀카 촬영이 용이하고, 듀얼 미리보기 모드와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사진 촬영이 개선되었다. 카메라 하드웨어는 이전 모델과 유사하지만,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성능 향상과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5는 새로운 플렉스 힌지와 컴팩트한 S Pen Fold를 갖춰, 폴더블 시리즈 중 최강의 얇고 가벼운 제품이다. 커버 스크린과 AMOLED 2X 디스플레이는 밝기가 개선되었다. 프로세서는 Snapdragon Gen 2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하여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은 갤럭시 워치6 시리즈와 새로운 갤럭시 태블릿도 함께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6는 기존 모델보다 얇아진 베젤과 확장된 디스플레이, 개선된 최대 밝기와 배터리 수명으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건강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어 수면 점수 산출, 수면 일관성 평가, 체성분 측정, 개인화된 심박수 존 정보, 낙상 감지, 불규칙한 심장 리듬 알림, 생리주기 추적, 피부 온도 측정 등이 가능하다. 갤럭시 태블릿 S9, S9+, S9 울트라는 각각 11인치, 12.4인치, 14.6인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갖추고 있으며, 듀얼 후면 카메라 설정, 온스크린 지문 인식 기능, Snapdragon 8 Gen 2 칩셋, S Pen 지원 기능이 있다.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워치6 시리즈, 갤럭시 태블릿의 예약 판매는 26일 부터 시작되었으며, 제품은 8월 11일부터 일반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고객들에게는 갤럭시 Z 플립5와 Z 폴드5의 스토리지 업그레이드 혜택과 기존 기기를 교환하는 경우 업그레이드 가치가 더해지며, 다수의 제품을 번들로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