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코리아의 게임북 SDK(Sofrware Development Kit)가 해외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티아코리아는 코스닥 상장기업인 인포마크(175140)가 2023년 6월 지분 100% 취득한 자회사로, 지분취득 한달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티아코리아의 게임북 SDK는 자체개발한 게임들이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하는 설치형 프로그램으로, 이 SDK를 탑재시 기존 어플리케이션의 DAU(일일 활성 사용자 수),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 그리고 무엇보다 매출과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다. 게임북은 출시하자마자 데이팅 앱, 안드로이드 런처 등의 해외 어플리케이션 및 SI 기업 등 5곳과 계약 체결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SDK 탑재를 진행중이다.
넷플릭스, 페이스북, 이마트24 등 국내외 앱들이 앱 내 게임들을 탑재하여 다양한 신규 유저 확보와 리텐션을 올리는 것이 글로벌 트렌드로 정착되었으며, 게임북은 이러한 글로벌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다는 강점에 업계가 주목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서, 티아코리아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인정받고 있으며, 조만간 대형 고객사들과의 계약도 준비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 많은 성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