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이 iOS 17 업데이트에서 거의 모든 아이폰 앱과 기능을 업데이트하며, 그 중에는 AirPlay 기능도 포함돼 있다. AirPlay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 음악 및 비디오 콘텐츠를 Apple TV, HomePod, 타사 스피커, 스마트 TV 등으로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애플의 통신 프로토콜이다.
iOS 17에서는 AirPlay의 장치 내 지능이 개선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의 선호도를 더욱 잘 학습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주로 거실의 Apple TV로 iPhone에서 AirPlay를 이용한다면, 시스템은 이러한 사용 패턴을 학습하여 다른 가정 내 AirPlay 장치보다 Apple TV을 우선적으로 표시할 것이다.
기기는 관련성에 따라 AirPlay 인터페이스에 표시되며, 이전의 AirPlay 사용 내역을 기반으로 추천 연결도 예시로 제시된다.
iOS 16에서는 TV에만 적용되던 자동 AirPlay 기능이 iOS 17에서 스피커도 포함돼 확장됐다. AirPlay로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앱을 통해 콘텐츠를 재생할 때, iPhone은 이제 주변 스피커와 TV에 자동으로 연결될 수 있다.
애플은 호텔 체인 및 TV 제조업체와 협력해 스마트 TV를 소개하고 있다. 이 스마트 TV는 호텔 객실에서 애플 기기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AirPlay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IHG 호텔 앤 리조츠는 첫 호텔 회사로 AirPlay를 도입할 예정이며, LG는 호텔용으로 디자인된 AirPlay 호환 스마트 TV를 출시할 계획이다.
애플의 업그레이드 된 AirPlay 기능은 사용자에게 집에서의 엔터테인먼트와 호텔 숙박에서 신뢰성 있고 편리한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