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의 기술 기업 애플(Apple)이 미래 iOS-17 버전에서 아이폰 사용자들의 통화 화면 이용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통화 종료 버튼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CNBC의 8일(현지 시각)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통화 종료' 버튼을 현재 화면 하단 중앙에서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이동시킬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변경된 배치는 화면 크기가 점점 커져가는 현대의 스마트폰 환경에 적합하게 반응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재 사용자들은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화 종료' 버튼의 위치를 요구하고 있는데, 이에 애플은 화면 중앙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기 어려워진 사용자들의 의견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iOS-17은 아직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공식적인 업데이트는 오는 9월 22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통화 종료' 버튼 재배치 외에도 실시간 음성 사서함 녹취와 개별 연락처에 맞는 화면 표시 설정 등의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 사항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의 통화 화면 이용 경험을 더욱 개선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며, 이로써 아이폰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원활한 사용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명확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