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2세대로 스마트태그 시장 주도한다

남성현 / 2023-08-18 10:32:27
성장하는 시장에 발맞춰 더 나은 성능 제공, 갤럭시 스마트태그 2세대로 경쟁 강화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태그 시장에서의 선도를 다지기 위해 갤럭시 스마트태그 2세대(EI-T5600)를 연내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최근 스마트태그 시장의 성장세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한다.

이번 갤럭시 스마트태그 2세대는 이전 모델의 반응과 성능을 고려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지난달 말에는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의 인증을 받아왔다. 이로써 출시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게 되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 2세대는 기존 제품과 달리 블루투스와 초광대역(UWB)을 동시에 지원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제품의 디자인도 변화해, 구멍 크기가 확대되어 열쇠 등을 걸 수 있는 편리한 디자인이 도입되었다.

이제까지 인증을 마친 스마트태그 2세대는 미국과 국내에서 모두 인증을 받은 상태다. 출시 예정 시기에 관해서는 이르면 9월 중이며, 최종 출시일은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한 부분으로 보인다.

스마트태그는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어플을 통해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물건의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실종 치매 환자 수색 등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광주 동부경찰서는 스마트태그를 활용한 치매 환자 수색에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태그 시장은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삼성전자의 스마트태그 2세대 출시로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맥시마이즈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스마트태그 시장은 연평균 10.61%의 성장률로 성장하여, 2027년에는 401억2천만 달러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스마트태그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위치를 다지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향상된 성능과 기능을 기대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성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