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 AI 기반 '드림스'로 창조적인 이미지 생성 기능 확장 계획

코딩월드뉴스 / 2023-08-22 12:11:20
사진 : Unsplash의Souvik Banerjee
사진 : Unsplash의Souvik Banerjee

스냅챗이 AI 기반 챗봇 'My AI'로 시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확장하며, 사용자의 상상력을 불어넣은 배경에 사용자와 친구들의 이미지를 포함하는 창조적인 이미지를 생성하는 '드림스'라는 새로운 기능을 준비 중이다.

앱 연구자 및 개발자 스티브 모저(Steve Moser)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냅챗은 사용자가 셀카를 찍거나 업로드하면 앱이 사용자의 상상한 시나리오에 사용자의 새로운 사진을 생성하는 기능을 개발해왔다. 이는 이미 앱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다른 AI 사진 앱과 비슷한 조치다.

특히, '레미니(Remini)'라는 앱은 지난달 틱톡 사용자들이 자신의 셀카를 업로드하면 전문적인 헤드샷을 받을 수 있음을 깨닫고 바이럴 했다. 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프로 사진 촬영을 위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링크드인을 위한 전문적인 헤드샷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스냅챗은 단순한 헤드샷에는 관심이 없다. 대신, '드림스'를 통해 AI가 생성한 셀카를 활용해 사용자의 사진을 '환상적인 장소와 시나리오'에 위치시키는 것을 상상하고 있다. 모저의 연구에 따르면, 스냅챗과 같은 다른 AI 셀카 앱은 명확한 셀카가 필요하며, 사용자의 특징이 가려져 있거나 다른 사람이 함께 있는 사진은 적합하지 않다. 다양한 각도, 표정, 조명 조건이 있는 사진들이 더 나은 AI 사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앱은 사용자에게 안내한다.

AI '드림스'에 자신을 넣는 것 외에도, 회사는 '친구와 함께하는 드림스'를 개발 중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친구에게 두 사람이 모두 포함된 이 AI '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스냅챗 앱에서 발견된 '드림 팩' 구매에 대한 참조는 이 기능이 언젠가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임을 시사한다.

"드림스"는 올 봄, 리버스 엔지니어 알레산드로 팔루지(Alessandro Paluzzi)가 사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AI가 운영하는 영역에 놓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공개했을 때 처음 발견되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스냅챗 앱에서 카메라 롤과 스토리 사이에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다.

친구와 함께하는 드림스와 드림 팩에 대한 새로운 개발은 스냅챗이 이 기능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스냅챗은 '드림스'에 대한 계획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코딩월드뉴스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