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개발자들이 새로운 공간 컴퓨팅 경험을 위해 노력 중

코딩월드뉴스 / 2023-08-24 13:45:49
비전 프로(Vision Pro) [사진: 애플]
비전 프로(Vision Pro) [사진: 애플]

미국에서 출시 예정인 애플 비전 프로가 선보일 때까지 아직 몇 개월이 남아있지만, 개발자들은 이미 그들의 앱과 함께 공간 컴퓨팅 경험을 구현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오늘 애플은 헤드셋을 직접 사용한 우리의 좋아하는 개발자들로부터 얻은 통찰력을 공유한다.

애플이 지난 6월 비전 프로를 발표한 이후로, 회사는 개발자들이 이 가격이 $3500인 혼합 현실 컴퓨터에 대한 앱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면 랩을 개최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또한 비밀스러운 개발 키트 형태의 사전 출시 하드웨어를 요청할 수 있다.

애플은 개발 키트를 대여받은 개발자들에게 실제 하드웨어와 함께 개발 경험에 대해 자유롭게 말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제품이 완성되지 않았으므로 사전 출시 하드웨어는 소프트웨어 테스트용이며 평가용이 아니다.

다행히도 애플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면 랩을 이용한 개발자들이 제공한 일부 통찰력을 공유하였다.

위대한 캘린더 앱 판타지칼(Fantastical)의 창조자인 마이클 시몬스(Michael Simmons)는 경계 없는 소프트웨어 설계라는 개념에 대해 이야기했다.

"처음 판타지칼을 본 것 같았다. 나는 앱의 일부가 된 것 같았다."

"경계가 있는 화면은 제한적일 수 있다. 스크롤을 할 수 있거나 여러 모니터를 가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경계에 제한된다." 그는 말했다. "공간 컴퓨팅을 경험하니,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디자인이 검증되었을 뿐 아니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의 생각을 넘어서 경계를 전혀 넘어서 생각하기 시작했다."

한편, 위젯스미스(Widgetsmith) 개발자인 데이비드 스미스(David Smith)는 앱을 공간 컴퓨팅으로 경험할 때 일어나는 감탄 순간에 대해 설명했다.

"몇 주 동안 시뮬레이터에서 이것을 바라보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대략적인 감을 잡았지만, 그것은 상자 안에 있었다." 스미스는 말했다. "진짜로 자신의 앱을 처음 보는 순간, 그때가 바로 감탄하는 순간이다."

스풀(Spool)이라는 음악 비디오 편집 앱을 작업하는 벤 구렛(Ben Guerrette)은 터치 입력과 공간 컴퓨팅을 위한 개발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리 에디터가 다른 점은 비디오를 비트에 맞춰 탭한다는 것이다." 그는 말한다. "스풀은 터치스크린에서 좋은데, 악기를 앞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애플 비전 프로에서는 선택하는 UI를 보게 되는데, 우리 경우에는 비디오를 보면서 UI를 탭하게 된다."

"처음에는 우리 앱에서 작동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구렛은 말한다. "하지만 이제 어디로 가야 할지 알게 되었다. 그런 학습 경험은 무척 가치있다: 이제 우리는 무엇을 다루고 있는지, 어떤 상호작용이 있는지, 어떻게 더 강한 연결을 만들 수 있는지 말할 기회가 생겼다."

판타지칼, 위젯스미스, 스풀의 제작자들로부터의 전체적인 내용은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월에 애플 비전 프로를 직접 체험한 후기에 대한 생각은 초기 기사와 추가 생각이 담긴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 비전 프로는 2024년 초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추가적인 시장인 영국에서는 내년 후반에 애플 비전 프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코딩월드뉴스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